본문 바로가기

나혼자 달곰하게/알면좋은것

도밍고-꿀민트차(민트차의 효능)


안녕하세요 쥉이입니다.

정말 오랫만의 포스팅이네요 ㅎㅎㅎ

얼마전에 사먹은 꿀민트차가 너무 맛있어서 소개해드리고 싶어서 

포스팅하게되었어요 ㅎㅎ









바로 이녀석입니다.!





도밍고 꿀민트차




도밍고 브랜드의 꿀민트차

꿀국화차, 꿀홍차도 있어요 ㅎㅎ

꿀이 안들어간 다른 차들도 있더라구요.

처음에 민트인데 왜 이름이 MENTA인가 고민했는데 

민트의 학명이 MENTA라고 하네요 

그리스로마신화에서 유래되었다고 해요 






저는 신세계백화점에서 구입했는데요 ㅎㅎ

시음해볼수있어서 

맛보고 구매해서 더욱 만족한답니다.




kcal : 1개당 1kcal


달달하니 맛있어서 입이 심심할때 먹으면 

간식으로 아주 좋아요~!

다른 간식없이 이것만 먹어도

간식먹고싶은 마음이 달래져서 

다이어트에도 매우 좋을것같아요 ㅎㅎ









민트의 효능




민트는 소화효소분비를 촉진하고 위장질환의 개선에 매우 좋다고 하네요.

식사를 한뒤에 섭취하면 음식의 소화에도 좋아서 

과식을 한뒤 위장통증이 있을때 권장한다고 합니다.

간을 자극하여 담즙 분비를 높여주어 소화불량을 개선할수있습니다.




구토를 예방하기 때문에 매스꺼움에도 좋습니다. 

하지만 위벽을 자극해 위염을 일으킬수있으므로 너무 장기간 섭취는 좋지 않아요 

혈액순환을 개선해서 두통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비타민A,C와 오메가3 미네랄도 함유되어있다고 해요 




민트는 설사과민성 대장증후군을 예방,치료하는데도 큰도움이 있다고 하네요~!

장에있는 가스를 배출시켜주고 불순물의 부패를 막아주고

멘톨성분을 함유하고있어 호흡기질환에도 매우 좋고 

입냅새를 제거할뿐아니라 마른입이나 충치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여드름완화,피부보습에 좋고 유해세균살균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장점이 많은데 안먹을 이유가 없네요~!










꿀과 민트가 있어서 달달하고 상큼한 티에요 

티백으로 되어있어서 

뜨거운물에 3~5분정도만 우러내서 드시면되요 ㅎㅎ


기호에 따라 시원하게 드실수있으니 좋아요~!